컨설팅
서비스

  • 절세자문
  • > 컨설팅 서비스 > 절세자문

절세구조의 이해 (사례 양도세 3주택비과세)

사례 : 약 20여년간 한 주택A를 보유한 채 살아온 길동이가 있었습니다. 길동이는 2년전 B주택을 취득한 바 있습니다. 이 상황에서 A주택을 팔고 새로운 C주택을 취득하려 할 때 A주택을 처분 후 C주택을 살 것인지? 아니면 C주택을 사고 A주택을 팔 것인지?의 결정에 있었는데 길동이는 아무 생각이 없었습니다. 주위의 세무전문가에게 물었더니 A를 처분 후 C를 취득하라고 조언 했답니다. 왜 그랬을까요? A를 처분 후 C를 취득하면 A 처분에 대한 세금은 비과세로 부담이 "0"이지만 C주택을 취득 후 A를 처분하면 1세대 3주택으로 66% 중과세가 되기 때문입니다. 그러면, 길동이가 C를 취득 후 A를 처분했다면 1세대 3주택으로 과세되어야 하나요? 맞습니다. 그러나 C를 취득 후 A를 처분했어도 법과 소송으로는 당연히 1세대 3주택으로 66% 과세되어야 하지만, 우리는 소송과정에서 승소할 수 있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.

 

절세효과

위와 같은 사례에서 A주택을 처분한 후 C주택을 취득했다면 내지 말아야 할 세금을 당연히 안내는 대안을 선택하였으므로 1세대 1주택 비과세로 세금부담액은 없습니다. 이것이 절세자문인 것입니다.

 

기업의 장기발전의 기초

많은 기업 및 개인은 절세에 대해서는 모르고 결산시 가공증빙이나 허위증빙 등 무거래 자료를 이용하여 세금을 덜 내는 방법으로 세무신고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입니다. 그러나 이것은 탈세로서 국세청의 강한 감시와 통제를 받아야 하고 만약 적발될 경우 고의적 신고라 하여 탈루세액의 40%라는 신고불성실 가산세와 매년 약 9%(과거에는 11%)의 이자율상당 가산세를 추가 부담하게 되어 회사의 자금사정이 극도록 악화되는 등 쇠약의 길로 간 사례가 무수히 많습니다.

 

당사는 적법한 범위 내에서 세금계획을 갖고 절세를 하는 방법을 제공하여 드릴 것입니다. 우리와 인연이 된다면 놀라운 절세효과를 볼 수 있고 이로 인해 기업의 발전의 기초가 되고 경쟁업체와 절세경쟁면에서 월등히 나은 경쟁력으로 이겨 나갈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.